쇼골프, 론치모니터 ‘미보 레인지’ 전세계 최초 국내 출시
쇼골프, 론치모니터 ‘미보 레인지’ 전세계 최초 국내 출시
  • 김윤성 기자
  • 승인 2023.02.01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보 레인지 제품 및 3D 스윙 분석 화면.(사진=브이씨)
미보 레인지 제품 및 3D 스윙 분석 화면.(사진=엑스골프)

 

골프 부킹 플랫폼 XGOLF(대표 조성준)가 운영하는 골프연습장 브랜드 쇼골프가 론치모니터 ‘플라이트스코프’의 ‘미보 레인지’를 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쇼골프는 지난 11월 공식 판매처를 통해 ‘미보(MEVO)’와 ‘미보 플러스(MEVO+)’를 선보인 후 2개월만에 ‘미보 레인지’를 론칭했다. 이번 쇼골프에서 정식 유통 판매하는 미보 레인지 제품은 전세계 최초로 국내에서 판매되며, 이후 일본 시장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미보 레인지는 미보 제품군의 플래그십 모델로, 이번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2023 PGA쇼에서도 소개되었다. 3D 도플러 레이더 방식으로 스윙 분석을 위한 필수 데이터를 제공하며, 플라이트스코프의 ‘프로 패키지(Pro Package)’가 탑재되어 출시됐다.

프로 패키지는 기존 미보 플러스의 16개의 데이터 외 11개의 추가 데이터포함, 총 27개 데이터 표출한다. 볼 구질을 결정하는 분석 정보(페이스 앵글, 클럽패스 등)를 3D 형식으로 제공하며, 클럽 속도와 가속도 차트를 보여준다. 특히 클럽속도 및 가속도 차트는 타사 론치모니터 제품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정보로, 피팅에 관련된 필수적인 정보를 포함하고 있어 골프업계 내 관심을 끌고 있다.

기존 제품 대비 더욱 정교해지고 세분화된 데이터를 제공하는 미보 레인지는 아마추어 골퍼뿐만 아닌 프로 골퍼의 레슨 장비나 피팅을 위한 장비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배터리 성능이 강화돼 1회 충전 시, 최대 8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으며, 분석에 최적화된 각도가 본체에 기본 세팅돼 편리함을 더했다.

쇼골프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국내 골프시장이 비약적으로 성장해 , 플라이트스코프 미국 본사에서도 국내 골프시장을 높게 평가하며 전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미보 레인지를 선보이게 됐다” 며 , “기존 수천만원을 호가하는 타사 골프 론치모니터 성능을 모두 호환하며 저렴하게 출시된 플라이트스코프 미보 제품군은 국내 데이터 골프를 선도하는 게임 챌린저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