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초 골프센스]골프매거진, JTBC골프매거진, 골프Inc 송년호에 무엇이 실렸을까?
[60초 골프센스]골프매거진, JTBC골프매거진, 골프Inc 송년호에 무엇이 실렸을까?
  • 토니오 전문위원
  • 승인 2022.12.1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계에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을까? 보다 자세하게 알고 싶다면 골프전문지를 들여다 보는 것도 새로운 즐거움을 준다. 유명 골프전문지를 간략하게 소개한다. 송년호에게는 무엇일 실렸을까. <편집자주>

■Golf Inc 코리아16호

국내 유일의 골프코스매니지먼트 매거진인 골프INC코리아(편집국장 김성진) 16호에는 경기도 이천의 사우스스프링스 컨트리클럽을 커버스토리로 다뤘고, 글로벌 골프장 운영 사모펀드 센트로이드 인베스트먼트 정진혁 대표이사의 인터뷰가 볼만하다. 전북 장수 컨트리클럽의 수장 이용규 대표의 골프장 운영에 대한 노하후를 엿볼 수 있다. 특히, 올해의 '파워맨'으로 선정된 감정평가사, 중개인, 컨설턴트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김성진 편집국장이 만나본 세계 넘버1 골프장 위탁운영사인 트룬(18홀 기준 664개소 운영)의 DJ플랜더스 선임부사장의 인터뷰가 눈길을 끈다.  

■JTBC 골프매거진 12월호

JTBC 골프매거진(본부장 남화영)은 골퍼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소비자 리포트인 올해의 '핫(HOT)'한 골프용품을 화보와 함께 상세한 설명으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한, 미리보는 2023년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와 함께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로 설립된 LIV골프의 가장 큰 수혜를 본 프로골퍼는 누구일까를 담았다.  

골프레슨으로는 재미교포 대니엘 강(강효림)의 퍼팅레슨과 LPGA투어 신인상을 받은 아타야 티티쿨(태국)의 드라이버 스윙 분석을 보여주고 있다.

■골프매거진코리아 12월호

세계골프랭킹 1위에 오른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가 궁금하다면 골프매거진코리(발행인 이선근)의 송년호를 보면 된다. 

골프용품은 무엇이 변했을까? 드라이버 페이스 등 현재 진행중인 혁신 골프용품의 트렌드 10가지를 엿볼 수 있다.

올해는 골프장이 코로나19로 인해 전국 골프장이 초호황을 누렸는데, 각종 기록이 쏟아졌다. 스마트스코어의 데이터 뱅크를 통해 숫자로 본 올해의 골프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평범한 골퍼를 넘어 엘리트 골퍼가 되고 싶다면 꼭 알아야 할 40가지 '지식'을 읽는 재미가 쏠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