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초 골프센스]타이틀리스트의 피팅전용 최첨단 골프 볼이 어떻길래~
[60초 골프센스]타이틀리스트의 피팅전용 최첨단 골프 볼이 어떻길래~
  • 안성찬 골프대기자
  • 승인 2022.10.14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이틀리스트가 골프볼 내 레이더 측정 기술력이 탑재된 인도어 피팅 전용 골프볼 Pro V1 & Pro V1x RCT(Radar Capture Technology)를 출시한다.

신제품 Pro V1 & Pro V1x RCT 골프볼은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실내 피팅 인구와 보다 정확한 피팅을 원하는 열정적인 골퍼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타이틀리스트가 트랙맨과 2년여간의 연구 협업 끝에 선보이는 새로운 개념의 골프볼이다.

타이틀리스트가 이 볼을 개발한 것은 전세계적으로 피팅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고, 런치 모니터의 수치에 기반한 레슨과 피팅이 대중화에 초점을 맞춘 것. 타이틀리스트는 골퍼가 가진 최고의 퍼포먼스를 끌어내기 위해서는 스핀, 비거리, 탄도 등 정확한 수치를 파악할 수 있는 피팅 전용 골프볼이 필요하다고 판단에 따른 것이다.

90여년간 일관된 성능과 품질의 골프볼을 생산하는데 모든 노력과 투자를 아끼지 않았던 타이틀리스트는 업계를 리딩하는 브랜드로서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그 동안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개념의 골프볼인 RCT를 개발하며, 또 한번 골프볼 업계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Pro V1 & Pro V1x RCT 골프볼은 타이틀리스트의 대표 골프볼 모델인 Pro V1 시리즈와 100% 동일한 디자인, 품질, 퍼포먼스를 지니면서 동시에, 골프볼 구조 내 인도어 레이더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특수 설계가 더해져 실내 환경에서 가장 정확한 스핀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골프볼 피팅의 중요성

골프볼은 모든 라운드, 모든 샷에서 사용되는 유일한 장비로 열정적인 골퍼라면 개인에게 적합한 골프볼을 찾는 골프볼 피팅을 필수적으로 받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타이틀리스트 골프볼 피팅은 골퍼의 볼 스피드, 스핀, 타구감을 고려해 개인에게 적합한 골프볼을 찾아 꾸준히 사용하길 권장하고, 이로 인해 일관된 퍼포먼스와 자신감을 높여줘 더 좋은 스코어로 이끌어 주는 프로그램이다.

■타이틀리스트 RCT 인도어 골프볼 피팅 프로세스

타이틀리스트는 티박스에서 그린까지(Green-to-Tee) 골프볼 피팅 방법론을 사용해 모든 샷을 분석하고, 특히 그린 주변에서의 숏게임과 그린을 향하는 어프로치에 가장 큰 중점을 둔다. 이번 타이틀리스트 Pro V1 & Pro V1x RCT 골프볼은 투어에서 검증된 타이틀리스트 골프볼 피팅 방식으로 트랙맨 런치 모니터를 사용해 정확한 데이터로 효과적인 피팅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