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초 골프센스]골프계가 궁금하다면?...Golf Inc, 골프매거진, JTBC골프매거진
[60초 골프센스]골프계가 궁금하다면?...Golf Inc, 골프매거진, JTBC골프매거진
  • 토니오 전문위원
  • 승인 2022.10.12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계에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을까? 보다 자세하게 알고 싶다면 골프전문지를 들여다 보는 것도 새로운 즐거움을 준다. 이달부터 유명 골프전문지를 간략하게 소개한다.<편집자주>

■Golf Inc 코리아14호

국내 유일의 골프코스매니지먼트 매거진인 골프INC코리아(편집국장 김성진) 14호에는 미국 PGA West 골프장을 인수한 한국산업양행 유신일 회장의 인터뷰가 눈길을 끈다. 'K-골프 선구자'로 불리는 유신일 회장은 이번 골프장 인수로 미국 골프장업계에 파란을 일으켰다. 2018년부터 미국골프장을 인수하기 시작한 유신일 회장은 벌써 16개나 갖고 있다. 골프관련사업부터 경영철학, 그리고 미국 골프장 인수의 모든 것이 이번호에 들어 있다. 커버스트리로 PGA West를 다뤘다.

국내 골프장은 HDC리조트의 프리미엄 골프장 '성문안'을 찾았고, 코로나19가 끝나면서 김충무 사진작가가 해외골프투어 각광지인 태국의 타이 컨트리클럽을 방문해 멋진 사진과 함께 글을 올렸다.

볼만한 특집기사로는 'K-골프, 일본을 넘다'로 코로나19 사태 2년동안 한국골프의 발전과 다소 침체를 겪는 일본골프장업계를 비교했다. 특히, 리노베이션에 관한 기사는 노후된 골프장 사업주가 반드시 읽어볼 만한 내용으로 가득차 있다. 로버트 칼럼인 '2022년 대가뭄이 골프장 산업에 미치는 영향'도 읽을만하다. 

■JTBC 골프매거진 10월호

JTBC 골프매거진(본부장 남화영)은 국내에서 열리는 유일한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을 특집으로 꾸몄다. 손목부상으로 쉬고 있는 고진영이 이번 대회를 통해 재기하며, 한국선수들의 경기력을 철저하게 분석했다. 또한, 부산에서 옮겨 열리는 강원 원주의 오크밸리 컨트리클럽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코스사진과 홀 공략법도 알기 쉽게 다뤘다.  

국내 제주 나인브릿지클럽에서 열리다가 코로나19로 인해 미국으로 무대를 옮긴 미국프로골프(PGA)투어 더CJ컵도 다양하게 꾸몄다. CJ그룹의 남자발전을 위한 10년간의 투자부터 대회가 열리는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리지랜드의 콩가리 골프클럽의 코스도 소개했다.

골프레슨으로는 타이거 우즈의 컨트롤 샷을 분석해 성시우가 아마추어에게 도움이 되는 특별레슨을 보여준다.

■골프매거진코리아 10월호

임성재가 궁금하다면 골프매거진(발행인 이선근) 10월호가 필수다. 골프매거진코리아는 창간 63주년, 재탄생 2주년을 맞아 미국프로골프(PGA)투어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임성재 인터뷰부터 각종 기록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또한 '골프규칙' 위반으로 물의를 빚은 윤이나 사태도 이슈로 돌아봤다. 또한 쇼트아이언의 달인이 되기위한 레슨도 함께 실었다. 이밖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읽을 거리를 담았다.

창간특집으로 골프에 관한 퀴즈 15문항을 게재했다. 맞추는 재미가 쏠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