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A]AIG 선두와 7타차 박인비..."평정심 유지하고, 포기하지 않는 것이 중요"
[LPGA]AIG 선두와 7타차 박인비..."평정심 유지하고, 포기하지 않는 것이 중요"
  • 윤경진 전문기자
  • 승인 2022.08.07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TBC골프, 7일 오후 9시15분부터 최종일 경기 4라운드 생중계
박인비. 사진=LPGA
박인비. 사진=LPGA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시즌 마지막 메이저대회 AIG 위민스 오픈(총상금 730만 달러)
-4~7일(한국시간)
-스코틀랜드 굴레인 이스트 로디언의 뮤어필드(파71·6728야드)
-디펜딩 챔피언: 안나 노르드크비스트(스웨덴)
-출전선수: 고진영(27·솔레어), 김세영(29·메디힐), 김아림(27·SBI저축은행), 김인경(34·한화큐셀), 김효주(27·롯데), 박민지(24·NH투자증권), 박성현(29·솔레어), 박인비(34·KB금융그룹), 신지은(30·한화큐셀), 안나린(26·메디힐), 양희영(33·우리금융그룹), 유소연(32·메디힐), 이정은5(34·부민병원), 이정은6(26·대방건설), 전인지(28·KB금융그룹), 지은희(36·한화큐셀), 최운정(32·볼빅), 최혜진(23·롯데), 홍정민(22·CJ오쇼핑), 안나 노르드크비스트(스웨덴), 제니퍼 컵초(미국), 브룩 헨더슨(캐나다), 아타야 티티쿨(태국), 렉시 톰슨(미국), 후루에 아야카(일본), 셀린 부티에(프랑스), 하타오카 나사(일본), 넬리 코다(미국), 이민지(호주) 등
-대회특징: 1976년 창설. 2001년부터 LPGA투어와 LET의 메이저 대회가 됐음. 뮤어필드에서 첫 개최. 2020년 AIG가 스폰서를 맡으면서 2025년까지 후원.
-JTBC골프, 7일 오후 9시15분부터 최종일 경기 4라운드 생중계

▲AIG 선두와 7타차 박인비의 일문일답. 

Q. 퍼트때문에 타수를 많이 줄이지 못한 것 같다. 
오늘 전반에 샷이 되게 좋아서 기회가 많았었다. 그런데 퍼트가 많이 아쉬웠다. 떨어질듯 말듯하면서 퍼트가 너무 안 떨어졌었다. 힘든 상황에서 타수를 잃지 않고 잘 했지만, 샷감에 비하면 조금 더 점수를 줄일 수 있었던 것 같아서 그런 면에서 조금 아쉽다. 퍼트가 조금 나아져야 할 것 같다.

Q. 오늘 퍼트가 잘 안 됐던 이유는. 
-바람도 있고, 여러가지가 작용한 것 같다. 바람이 많이 불어서 집중하기가 굉장히 어려웠다. 또 라인이 바람이 반대편으로 불면 얼마나 휠지 가늠도 안되고, 집중도 잘 안 됐다. 여러가지로 그런 부분이 방해를 했던 것 같다.

Q. 올해는 날씨가 나은 것 같다. 작년과 비교해서 어땠나.
-어제와 그제는 그래도 좋았던 것 같다. 오늘은 바람이 많이 부니까 골프장이 많이 아려워졌고, 특히나 내가 거리가 많이 안나기 때문에 14, 15번 홀 같은 곳에서는 너무 어렵게 플레이가 됐다. 파4인데 두 번에 안 올라가니까 너무 어렵더라. 내일은 그 홀들에서 만큼은 바람이 덜 불기를 바라고, 다른 홀들에서는 타수를 줄여놔야 할 것 같다.

Q. 내일 전략은. 
-날씨가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이곳은 항상 평정심을 유지하고 포기하지 않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바람이 많이 불어서 집중이 안 되고 타수를 한두개 잃다 보면 쉽게 포기할 수 있다. 짜증도 나고 바람이 많이 불고 하니까 마음처럼 안되기 때문이다. 그런데 항상 마지막에 가보면 어차피 많은 차이가 안 난다. 다들 어려운 상황은 똑같기 때문에,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내 게임에 집중하는 것이 내가 해야 할 일인 것 같다.

윤경진=뉴욕특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