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골프장 브랜드평판 랭킹 1위에 가야 컨트리클럽이 올랐다. 지난달 2위에서 1위였던 남여주 컨트리클럽 제치고 선두에 나섰다. 라비에벨이 2위, 남여주가 3위에 랭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골프장 10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6월 25일부터 2022년 7월 25일까지의 골프장 브랜드 빅데이터 2억5381만4083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골프장 브랜드빅데이터 2억5581만3799개와 비교하면 0.78% 줄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해 분석했다.
골프장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골프장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가야, 라비에벨, 남여주, 골드, 리베라, 창원, 레이크우드, 레이크사이드, 여주, 양산, 대구, 그랜드, 파주, 태광, 소피아그린, 88 CC, 신라, 타이거, 코리아, 기흥, 보라, 스카이밸리, 솔모로, 아시아나, 뉴서울, 노스팜, 서원밸리, 사우스스프링스, 우정힐스, 남춘천 골프장 순이었다.
1위 가야는 브랜드는 참여지수 144만1818, 미디어지수 149만1573, 소통지수 109만5912, 커뮤니티지수 106만38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9만310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59만2887과 비교하면 10.89% 상승했다.
2위 라비에벨은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만5072, 미디어지수 78만2479 소통지수 124만2505, 커뮤니티지수 162만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1만04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69만3359와 비교하면 35.65% 상승했다.
3위로 밀려난 남여주는 브랜드 참여지수 184만742, 미디어지수 79만5844, 소통지수 131만4484, 커뮤니티지수 98만75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3만863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768,207과 비교하면 3.57% 상승했다.
2022년 7월 브랜드평판 분석한 골프장 100개 브랜드는 가야, 라비에벨, 남여주, 골드, 리베라, 창원, 레이크우드, 레이크사이드, 여주, 양산, 대구, 그랜드, 파주, 태광, 소피아그린, 88 CC, 신라, 타이거, 코리아, 기흥, 보라, 스카이밸리, 솔모로, 아시아나, 뉴서울, 노스팜, 서원밸리, 사우스스프링스, 우정힐스, 남춘천, 자유, 이천마이다스, 써닝포인트, 하이원, 해운대, 중부, 서서울, 클럽모우, 금강, 유성, 더플레이어스, 지산, 센추리21, 비에이비스타, 썬힐, 남서울, 정산, 오크밸리, 양주, 구미, 페럼, 경주신라, 문경, 킹즈락, 서산수, 신안, 수원, 천안상록, 코스카, 한원, 한성, 힐드로사이, 블루원용인, 프린세스, 진주, 라데나, 부곡, 포천아도니스, 뉴스프링빌, 감곡, 파미힐스, 뉴코리아, 안성베네스트, 양지파인, 화성상록, 웰리힐리, 그린힐, 베뉴지, 천룡, 마우나오션, 세종에머슨, 골든베이, 블루헤런, 세종필드, 블랙밸리, 킹스데일, 세라지오, 동원썬밸리, 해피니스, 은화삼, 렉스필드, 이포, 송추, 발리오스, 가평베네스트, 도고, 팔공, 스톤게이트, 김해상록, 구니 골프장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