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 브랜드 평판 5월 랭킹]1.남여주, 2.라비에벨, 3.레이크사이드, 4.소피아그린, 5.타이거, 6.대구, 7.파주, 8.노스팜, 9.태광, 10.가야
[골프장 브랜드 평판 5월 랭킹]1.남여주, 2.라비에벨, 3.레이크사이드, 4.소피아그린, 5.타이거, 6.대구, 7.파주, 8.노스팜, 9.태광, 10.가야
  • 안기영 기자
  • 승인 2022.05.26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여주CC
브랜드평판 랭킹 1위에 오른 남여주CC

퍼블릭 골프장 남여주CC가 골프장 브랜드평판 2개월 연속 랭킹 1위에 올랐다. 코오롱그룹의 라비에벨CC는 2위에서 3위로 한계단 올랐고, 삼성그룹의 레이크사이드CC가 3위에 랭크됐다. ​

​브랜드 평판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가 골프장 10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해 분석해 랭킹을 매긴 것이다. 이번 평판은 4월 25일부터 5월 25일까지의 골프장 브랜드 빅데이터 2억5802만8113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골프장 브랜드빅데이터 2억6061만3704개와 비교하면 0.99% 줄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해 분석했다. 

​골프장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골프장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남여주, 라비에벨, 레이크사이드, 소피아그린, 타이거, 대구, 파주, 노스팜, 태광, 가야, 스카이밸리, 이천마이다스, 인천국제, 양주, 그랜드, 수원, 더플레이어스, 레이크우드, 솔모로, 페럼, 리베라, 사우스스프링스, 프린세스, 창원, 남서울, 썬힐, 유성, 감곡, 블루원용인, 신라 골프장 순이었다. 

​1위, 남여주 골프장 브랜드는 참여지수 200만524, 미디어지수 114만1610, 소통지수 35만4552, 커뮤니티지수 192만80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2만470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55만364와 비교하면 2.2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골프장 브랜드평판 결과, 남여주 골프장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며 "지난 4월 골프장 브랜드빅데이터 260,613,704개와 비교하면 0.9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19% 상승, 브랜드이슈 4.14% 하락, 브랜드소통 17.87% 하락, 브랜드확산 5.79% 상승했다"고 밝혔다.

2022년 5월 브랜드평판 분석한 골프장 100개 브랜드는 남여주, 라비에벨, 레이크사이드, 소피아그린, 타이거, 대구, 파주, 노스팜, 태광, 가야, 스카이밸리, 이천마이다스, 인천국제, 양주, 그랜드, 수원, 더플레이어스, 레이크우드, 솔모로, 페럼, 리베라, 사우스스프링스, 프린세스, 창원, 남서울, 썬힐, 유성, 감곡, 블루원용인, 신라, 써닝포인트, 골드, 아시아나, 클럽모우, 기흥, 88 CC, 라데나, 구미, 지산, 코스카, 서산수, 힐드로사이, 서서울, 여주, 해운대, 정산, 천안상록, 뉴스프링빌, 킹스데일, 남춘천, 코리아, 하이원, 신안, 양산, 비에이비스타, 금강, 부곡, 베뉴지, 문경, 보라, 포천아도니스, 경주신라, 한원, 센추리21, 킹즈락, 화성상록, 오크밸리, 뉴서울, 뉴코리아, 세종필드, 한성, 진주, 양지파인, 도고, 안성베네스트, 썬밸리, 일동레이크, 천룡, 골든베이, 세라지오, 중부, 해피니스, 그린힐, 웰리힐리, 스톤게이트, 파미힐스, 은화삼, 블랙밸리, 발리오스, 마우나오션, 팔공, 자유, 구니, 세종에머슨, 김해상록, 이포, 동원썬밸리, 알펜시아, 에딘버러, 남원상록  골프장 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