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용어&22]블레이드(Blade)와 말렛(Mallet) 퍼터
[골프용어&22]블레이드(Blade)와 말렛(Mallet) 퍼터
  • 토니오 전문위원
  • 승인 2022.04.26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레이드 스카티 카메론
블레이드형 스카티 카메론

퍼터의 헤드를 보면 디자인이 다양하다. 퍼터의 대명사로 불렸던 핑 퍼터가 등장했을 때만 해도 블레이드(blade)형이었다. 블레이드는 칼이나 도구의 '날'을 말한다.

그런데 퍼터가 눈부신 발전을 하면서 보다 쉽게 볼을 홀(hole, 구멍)에 넣을 수 있는 수많은 퍼터가 쏟아지고 있다.  

블레이드는 작은 아크를 그리며 스트로크 하도록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백 스트로크와 포워드 스트로크를 할 때 몸 쪽으로 살짝 들어오는 궤도를 나타낸다. 전통적인 블레이드 퍼터를 사용하는 골퍼는 자연스러운 아크를 그린다는 생각으로 스트로크를 해야 한다.

말렛형 스카티 카메론 팬텀

말렛(mallet)는 사전적 의미로 망치나 크로케 및 폴로에 사용하는 타구봉을 의미한다. 이 탓인지 헤드가 조금 뭉툭하게 생겼다. 말렛은 망치같이 생긴 기구나 드럼, 실로폰, 마림바, 비브라폰, 글로켄슈필과 같은 타악기를 연주할 때 악기를 쳐서 소리를 만들어 주는 도구를 말한다.

말렛은 백 스트로크를 일직선으로 갔다가 일직선으로 나와야 하는 구조를 갖고 있다. 페이스를 항상 스퀘어로 유지해야 한다. 말렛 퍼터는 블레이드 퍼터와는 다른 셋업을 해야 한다. 눈이 볼 바로 위에 오도록 스탠스를 잡는다. 손이 어깨와 일직선 상에 놓이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