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태영그룹 창업주 윤세영 회장, 아카이빙북 '루나엑스' 출간
SBS·태영그룹 창업주 윤세영 회장, 아카이빙북 '루나엑스' 출간
  • 안성찬 골프대기자
  • 승인 2022.04.05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세영 SBS그룹 창업 회장

한국 골프 역사의 산증인이자 골프마니아인 윤세영 SBS·태영그룹 창업주가 골프에 헌신한 삶의 궤적을 담은 아카이빙 북 'LUNA X'를 펴냈다.

부제 '우주로 쏘아 올린 골프공'처럼 윤세영 회장은  선구자적 혜안으로 새로운 도전, 과감한 혁신과 실행으로 한국 골프를 산업의 지대한 공헌한 골프인이다.

8년 동안 대한골프협회(KGA) 회장은 윤세영 회장은 지상파 최초로 골프 프로그램 편성한데 이어 국내 최초의 골프전문 채널을 개설했다. 특히, 국내외 남녀 프로 골프 대회를 주최하는 한편 많은 골프선수를 육성, 후원하는 등 골프 발전에 굵직한 발자취를 남겼다.

윤세영 회장은 SBS 미디어 그룹이 후원한 미국프로골프(PGA),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한국프로골프(KPGA),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대회와 지원을 통해 배출한 박세리, 최경주, 박인비 등 국내외 유명 선수들의 인터뷰도 담았다.

책 제목 'LUNA X'는 지난해 10월 경주에 문을 연 신개념의 골프장 루나엑스에 윤세영 회장의 한국 골프 산업에 대한 철학과 기대가 담겨있기 때문이다. 

 루나엑스는 6홀 단위, 4개 코스, 24홀로 건설된 루나엑스는 완전 노캐디, 언택트 시스템 구축 등으로 MZ세대는 물론 여성과 시니어 고객의 취향을 반영해 완성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카이빙 (archiving)=특정 기간 동안 필요한 기록을 파일로 저장 매체에 보관해 두는 일. 아카이빙은 컴퓨터 파일 보관, 아카이브(archive)는 기록보관소, 기록 보관소에 보관하다를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