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 브랜드 평판 1월 랭킹]1.가야, 2.인터불고, 3.창원, 4.진주, 5.양산, 6.중부, 7.기흥, 8.타이거, 9.광주
[골프장 브랜드 평판 1월 랭킹]1.가야, 2.인터불고, 3.창원, 4.진주, 5.양산, 6.중부, 7.기흥, 8.타이거, 9.광주
  • 안성찬 골프대기자
  • 승인 2022.01.3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야CC
가야CC

새해 들어 국내 골프장 중 가장 평판이 좋은 곳은 어디일까.

골프장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가야 컨트리클럽이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인터불고CC가 2위, 창원CC가 3위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골프장 10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했다. 2021년 12월 25일부터 2022년 1월 25일까지의 골프장 브랜드 빅데이터 1억3423만3150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골프장 브랜드빅데이터 1억5291만7104개와 비교하면 12.22% 줄었다.

골프장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것이다. 

지난해 12월에 이어 평판지수 연속 1위에 오른 가야CC는 브랜드는 참여지수 86만9976, 미디어지수 50만7804, 소통지수 71먼3476, 커뮤니티지수 71만85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0만977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98만1945와 비교하면 29.44% 하락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해 분석한 것이다.  

■2022년 1월 브랜드평판 분석한 골프장 100개 브랜드

가야, 인터불고, 창원, 진주, 양산, 중부, 기흥, 타이거, 광주, 파주, 리베라, 그랜드, 롯데스카이힐 제주, 정산, 레이크우드, 우리들, 여주, 해운대, 88 CC, 솔모로, 자유, 구미, 코리아, 수원, 인천국제, 뉴서울, 레이크사이드, 써닝포인트, 남서울, 부곡, 유성, 경주신라, 골드, 태광, 남여주, 안성, 대구, 파미힐스, 세인트포, 신안, 에이원, 서원밸리, 아시아나, 소피아그린, 스카이밸리, 뉴코리아, 신라, 고창, 보라, 사우스스프링스, 한성, 썬밸리, 한원, 문경, 안성베네스트, 동부산, 해피니스, 화순, 서서울, 스톤게이트, 더플레이어스, 지산, 블루원용인, 엘리시안제주, 라데나, 골드레이크, 에버리스, 천안상록, 킹즈락, 캐슬렉스, 양지파인, 서산수, 클럽모우, 프린세스, 비에이비스타, 화성상록, 동원썬밸리, 포천아도니스, 세종에머슨, 블랙밸리, 라비에벨, 그린힐, 코스카, 도고, 뉴스프링빌, 킹스데일, 실크리버, 세라지오, 골든베이, 베이사이드, 썬힐, 팔공, 서경타니, 라헨느, 발리오스, 사이프러스, 김해상록, 해운대비치, 석정힐, 이천마이다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