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RMIN 평균퍼트수상’ 허인회..."퍼트 잘 하려면 심호흡이 중요"
‘GARMIN 평균퍼트수상’ 허인회..."퍼트 잘 하려면 심호흡이 중요"
  • 김윤성 기자
  • 승인 2022.01.13 2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인회
허인회

2021 시즌 KPGA 코리안투어 ‘가민(GARMIN) 평균퍼트수’ 1위는 허인회(35.금강주택)이었다. 허인회는 그린 적중 시 홀 당 평균 퍼트 수 1.7118개를 기록하며 ‘가민 평균퍼트수상’을 획득했다. 

2021년 17개 대회에 출전해 제40회 GS칼텍스 매경오픈 우승 1회 포함 톱10에 2회 진입하며 제네시스 포인트 20위(2,521.38P)에 오른 허인회는 2015년 군인 신분으로 우승한 ‘제11회 동부화재 프로미 오픈’ 이후 약 6년만에 우승에 성공하며 부활의 기지개를 켰다. 

허인회는 “먼저 이 상을 주신 가민코리아 임직원 분들께 고맙다”며 “퍼트에 항상 부족함을 느껴왔기에 평균퍼트수 부문 1위에 오르게 돼 감회가 새롭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는 “우승도 이뤄냈지만 전반적으로 기복이 있었던 한 해였다. 우승권에 진입하지 못했을 때 집념 있는 플레이가 나오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라며 “2022 시즌에는 출전하는 매 대회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상위권의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실 허인회는 투어를 대표하는 ‘장타자’다. 2014년에는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 ‘장타상’을 차지했던 적도 있다. 지난 시즌에도 약 293.237야드의 평균 드라이브 거리를 적어내며 ‘장타자’임을 스스로 증명해 낸데 이어 ‘가민 평균퍼트수상’으로 쇼트게임에서도 남다른 경쟁력을 과시했다.

허인회는 “지난해에는 퍼트, 어프로치샷 등 쇼트게임이 좋았다. 시즌 전 쇼트게임 훈련에 매진했던 것이 큰 효과를 봤다”며 “’종근당건강 코어틴 장타상’에도 욕심이 났는데 그러지 못해 아쉽기도 하다”고 웃으며 이야기했다.

‘이슈메이커’ 허인회의 다가오는 2022 시즌 목표는 ‘진솔한 골프’다.

그는 “새로운 메인 스폰서인 금강주택과 계약하며 책임감과 동기부여가 생겼다”며 “참가하는 대회마다 진지한 자세를 갖고 샷 하나에 집중하는 ‘진솔한 골프’를 하고 싶다. 여기에 솔직한 캐릭터가 합쳐져 내가 갖고 있는 매력이 팬들에게 좋은 에너지로 전달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허인회는 아마추어 골프 팬들을 위해 ‘퍼트 잘 하는 법’에 대해 설명했다.

허인회는 “긴 거리의 퍼트를 반복적으로 연습하는 것이 좋다. 그러면 짧은 거리의 퍼트는 쉽게 느껴질 것이다”며 “퍼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심호흡’이다. 심호흡을 안정적으로 한다면 퍼트 스트로크 시 자신감이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허인회는 ‘가민 평균퍼트수’ 1위에 올라 부상으로 프리미엄 골프 스마트워치인 ‘가민 어프로치 S62’를 받게 됐다. 

가민은 30년 이상의 역사를 갖춘 글로벌 GPS기업으로 독보적인 기술력과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차별화된 골프 라인업 ‘어프로치(Approach)’를 선보이고 있다.

어프로치 시리즈는 ▲GPS골프 스마트워치 ▲거리 측정기 ▲골프 GPS와 론치 모니터를 하나로 통합한 올인원 골프 GPS 기기 ▲스윙 분석 센서 등 유저의 골프 실력을 향상시켜줄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돼있다. 

특히, 이번 부상으로 제공되는 어프로치 S62는 프리미엄 골프 GPS 워치로 ‘버추얼 캐디(Virtual Caddie)’ 기능을 지원한다. 현재의 풍향 및 코스 레이아웃과 기록된 유저의 스윙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클럽 추천 등 코스 공략법을 알려준다. 

또한, 오르막과 내리막의 경사를 자동으로 감지해 보정거리를 알려주는 ‘플레이스라이크 디스턴트(PlaysLike Distance)’ 기능, 코스 맵에서 해저드의 위치 및 현재 위치로부터 해저드까지의 거리를 알려주는 ‘해저드 뷰(Hazard View)’ 기능 등 코스 공략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전 세계 41,000여개 이상의 코스 맵이 내장돼있어 국내 라운딩 뿐만 아니라 해외 라운딩에도 유용하다. 여기에, 스마트 알림 기능 및 24/7 건강모니터링 기능도 지원해 데일리 스마트워치로도 활용가능한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