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GOLF, 2022년 1월 골퍼들이 가장 선호하는 골프 여행지는?
XGOLF, 2022년 1월 골퍼들이 가장 선호하는 골프 여행지는?
  • 김윤성 기자
  • 승인 2022.01.03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스카이힐
롯데스카이힐 제주컨트리클럽.

[골프경제신문] 국내 골프부킹서비스 XGOLF(엑스골프)가 12월 30일까지 신청된 골프 투어 상품들을 분석한 2022년 1월 골퍼들이 가장 선호하는 골프여행지를 발표했다.

지역별 신청 건수를 보면 제주(35%), 강원(23%)이 가장 높은 신청율을 보이고 있고 전남(16%), 경북(9%), 기타 지역(17%) 순으로 나타났다. 제주, 강원은 동계 인기 지역으로 전년에도 동일하게 1~2위를 차지했다.

제주는 이용자가 원하는 대로 상품을 구성할 수 있는 ‘제주 맞춤’ 상품이 전체 신청 건 중 36%를 차지하며 가장 높게 나타났다. ‘내륙과는 달리 각 골프장 별 이동거리가 가까운 편이라 일반적인 상품을 이용하기 보다는 본인이 원하는 골프장을 선택할 수 있는 맞춤 상품을 많이 이용하는 편이다.’라는 것이 XGOLF 담당자의 설명이다.

강원도는 설악썬밸리와 메이플비치가 대표적인 인기 상품 상품이다. 강원 고성에 위치한 설악썬밸리는 바닷가 인근에 위치해 내륙보다 포근한 기온이다. 또한 겨울철에는 설악산에 살포시 내려앉은 눈이 만든 설경을 바라보며 라운드를 즐길 수 있어 동계 골프로 인기가 높다.

메이플비치는 태백산맥이 차가운 북서계절풍을 막아주고 동해안의 난류가 흘러 수도권에 비해 따뜻한 기온에서 라운드를 할 수 있다. 또한 필드 전체가 양잔디로 조성되어 있어 사계절 내내 푸르른 필드를 즐길 수 있다.

김윤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