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용어&13]스크램블(scramble) 경기방식
[골프용어&13]스크램블(scramble) 경기방식
  • 토니오 전문위원
  • 승인 2021.12.11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려한 제이슨 데이와 마크 레시먼의 스코어카드. 사진=JTBC골프&스포츠TV 캡처
화려한 제이슨 데이와 마크 레시먼의 스코어카드. 사진=JTBC골프&스포츠TV 캡처

스크램블(scramble)의 사전적 의미는 동사로 (특히 힘겹게 손으로 몸을 지탱하며) 재빨리 움직이다, (여러 사람이 경쟁하듯) 서로 밀치다, 앞다투다이고, 명사는 (특히 손을 짚어 가며 힘들게) 기어가기, 오르기와 (여러 사람이) 서로 밀치기, 앞다투기, 쟁탈전을 벌이기 등이다.

스크램블 방식이란 1팀의 2인이 각각 본인의 볼로 플레이하게 되며 티 샷부터 그린플레이까지 2인의 볼 위치 중 가장 좋은 위치에서 6인치(약 15cm) 이내에 볼을 플레이스한 후 플레이하는 경기 방식이다. 두 사람이 하나의 스코어를 기록하게 되며 서로의 실수를 만회할 수 있는 경기 방식으로 평소 기록보다 더 좋은 스코어를 기대할 수 있다.

11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네이블스 티뷰론 골프클럽(파72·7382야드)에서 열린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이벤트 QBE 슛아웃(총상금 360만 달러, 우승팀 64만 달러) 첫날 경기를 스트램블 방식으로 경기를 펼쳤다.

1라운드에서 제이슨 데이(호주)와 마크 레시먼(호주)이 이글 2개, 버디 12개로 16언더파 56타를 쳤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