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 브랜드 평판 11월 랭킹]1.라비에벨, 2.남여주, 3.노스팜, 4.소피아그린, 5.가야, 6.대구, 7.이천마이다스
[골프장 브랜드 평판 11월 랭킹]1.라비에벨, 2.남여주, 3.노스팜, 4.소피아그린, 5.가야, 6.대구, 7.이천마이다스
  • 안기영 기자
  • 승인 2021.11.27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비에벨 올드코스.
라비에벨 올드코스.

11월 브랜드 평판 랭킹 1위는 어느 곳일까?

지난달 5위였던 코오롱그룹의 춘천 라비에벨 컨트리클럽(36홀)이 대교그룹의 경기도 이천마이다스밸리를 7위로 밀어내고 1위를 차지했다.

라비에벨 올드코스에서 지난 11~14일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올 시즌 최종전인 SK쉴더스·SK텔레콤 챔피언십이 열렸다. 

퍼블릭 코스 경기도 여주의 남여주가 2위, 경기도 파주의 노스팜이 3위에 올랐다. 지난달 2위 경기도 파주는 8위, 삼섣그룹의 경기도 용인 레이크사이드는 3위에서 21위로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0월23일부터 11월 23일까지 국내 골프장 10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한 결과를 발표했다. 골프장 브랜드 빅데이터 총 2억2245만5447개를 분석했는데, 지난달 브랜드빅데이터 2억7041만6503개보다 17.74% 줄었다. 

라비에벨 브랜드는 참여지수 132만9104, 미디어지수 75만9292, 소통지수 20만8261, 커뮤니티지수 153만40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3만687로 분석됐다.

1위를 차지하고도 지난달에 브랜드평판지수 458만7386에 비해 16.50%나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1월 골프장 브랜드평판 결과, 라비에벨 CC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골프장 브랜드빅데이터 270,416,503개와 비교하면 17.7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43% 하락, 브랜드이슈 11.21% 하락, 브랜드소통 7.51% 상승, 브랜드확산 29.15% 하락했다"고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브랜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골프장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골프장 평판 브랜드 100개 
라비에벨, 남여주, 노스팜, 소피아그린, 가야, 대구, 이천마이다스, 파주, 리베라, 88 CC, 타이거, 양산, 코리아, 골드, 신라, 창원, 진주, 태광, 프린세스, 기흥, 레이크사이드, 그랜드, 더플레이어스, 수원, 스카이밸리, 사우스스프링스, 광주, 레이크우드, 솔모로, 썬힐, 클럽모우, 신안, 페럼, 여주, 남춘천, 인천국제, 유성, 구미, 부곡, 해운대, 정산, 써닝포인트, 블루원용인, 중부, 자유, 금강, 아시아나, 서원밸리, 비에이비스타, 서서울, 힐드로사이, 포천아도니스, 센추리21, 지산, 뉴서울, 뉴스프링빌, 한원, 서산수, 양주, 코스카, 경주신라, 문경, 도고, 인터불고, 킹즈락, 세라지오, 세종필드, 킹스데일, 천안상록, 구니, 뉴코리아, 한성, 신원, 베뉴지, 보라, 오크밸리, 해피니스, 스톤게이트, 라데나, 고창, 화성상록, 양지파인, 마우나오션, 팔공, 천룡, 발리오스, 실크리버, 그린힐, 세종에머슨, 동원썬밸리, 에딘버러, 은화삼, 이포, 블랙밸리, 어등산, 골든베이, 석정힐, 베이사이드, 김해상록, 남원상록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