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필, 국내 최초 야간 KPGA 시니어 투어 우승
박성필, 국내 최초 야간 KPGA 시니어 투어 우승
  • 안성찬 골프대기자
  • 승인 2021.10.16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필
박성필

박성필(50)이 국내 최초로 실시한 야간 한국프로골프대(KPGA) 시니어투어 머스코 문라이트 오픈(총상금 1억원)에서 우승했다. 

박성필은 13일 경북 김천의 김천포도 컨트리클럽(파72·6675야드)에서 열린 대회 최종일 3타를 줄여 합계 7언더파 137타를 쳐 김두환을 4타차로 제치고 정상에 올랐다. 우승상금 1600만원.

박성필은 “KPGA 코리안투어에서 우승을 한 번도 못했는데 챔피언스투어 데뷔전에서 우승을 했다. 유독 코리안투어에서 잘 안 풀렸는데 앞으로 잘 풀릴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며 “평소 연습라운드로도 야간에 경기를 안 해봤다 처음 해보는 야간 대회에서 우승을 해서 아직도 기분이 이상하다 예선을 거쳐서 본선에 진출한 것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우승자 박성필.
우승자 박성필.

2021년 QT 상위 입상자 자격으로 KPGA 코리안투어에서도 활동하고 있는 박성필은 KPGA 챔피언스투어 데뷔전에서 우승을 차지하게 됐다.

박성필은 “아내가 코리안투어에서 4년간 함께 캐디를 해줬다. 코리안투어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 모습을 못 보여줘서 미안했는데,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며 “꾸준한 체력관리와 근력 운동을 정말 열심히 해 내년에도 코리안투어와 챔피언스투어를 함께 도전할 계획이다 챔피언스투어에서 많은 승수를 올리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2021시즌 KPGA 챔피언스투어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우리들CC에서 제26회 한국시니어오픈골프선수권대회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