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경기에만 집중하면 승산"...CJ컵 첫 출전한 서요섭
"내 경기에만 집중하면 승산"...CJ컵 첫 출전한 서요섭
  • 안성찬 골프대기자
  • 승인 2021.10.14 0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TBC골프&스포츠, 15일 오전 12시부터 1R 생중계
서요섭. 사진=CJ그룹(게티이미지)
서요섭. 사진=CJ그룹(게티이미지)

◆미국프로골프(PGA)투어 더CJ컵@서밋(총상금 975만 달러, 우승상금 175만5000 달러)
-47개 공식 대회 중 4번째(500점)
-2021년 10월 15~17일(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더 서밋 클럽(파72·7431야드)
-코스설계: 톰 파지오(2017)
-대회 포맷 스트로크 플레이; 컷탈락 없음 
-출전선수: 임성재, 김시우, 이경훈, 안병훈, 강성훈, 김민규, 이재경, 서요섭, 김한별, 신상훈, 김주형, 김성현, 더스틴 존슨(미국),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 저스틴 토마스(미국), 콜린 모리카와(미국), 브룩스 켑카(미국), 해리스 잉글리시(미국), 토니 피나우(미국), 토미 플리트우드(잉글랜드), 빅토르 호블란(노르웨이), 마크 레시먼(미국), 저스틴 로즈(잉글랜드), 조던 스피스(미국) 등 78명 출전.
-디펜딩 챔피언(2020년): 제이슨 코크랙(미국)  
-역대 우승자: 저스틴 토마스(2017, 2019), 브룩스 켑카(2018), 제이슨 코크랙(2020)
-역대 다승자: 저스틴 토마스(2017, 2019)
※대회특징: 세계 랭킹 톱10 중 7명, 라이더컵 출전 선수 중 17명, 지난 시즌 투어 챔피언십 출전 선수 중 24명이 출전. 더스틴 존슨, 콜린 모리카와, 저스틴 토머스 등이 2021-2022 시즌 첫 대회를 이 대회에서 치름. 78명의 선수 중 PGA 투어 우승이 있는 선수는 총 60명이 있음. 또한 19명의 메이저 대회 챔피언도 참가. 5명의 페덱스컵 우승자도 대회 명단에 이름을 올림.  

-JTBC골프&스포츠, 15일 오전 12시부터 1R 생중계

5번홀. 사진=PGA
5번홀. 사진=PGA

▲다음은 김한별, 이재경, 서요섭, 김민규의 일문일답. 

Q: 더 CJ컵 출전 소감은.
김한별: 멀리서 왔는데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려고 한다. 

이재경: 작년에 한번 경기 해봤기 때문에 작년보다는 조금 더 성적을 내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려고 한다. 또 우승하고 왔으니 더 잘하고 싶다. 목표는 탑 30위 안으로 드는 것이다. 최선을 다 하겠다. 

김민규: 일단 이렇게 기회를 주신 CJ에게 감사를 전하고 싶다. 또 PGA투어 경기이고 CJ 소속 선수로 경기하는 것이기 때문에 잘하고 싶은 마음이 정말 크다. PGA투어 탑 선수들과 경기 하는 것이 너무 기대 된다. 

서요섭: 처음으로 PGA투어 참가하게 되어 너무 기분 좋다. 

Q: 더 서밋 클럽 코스는 어떤가. 
김한별: 코스는 작년이랑 다른 느낌이다 조금 어색하다. 경기하는 데에 크게 지장은 없을 것 같다. 

이재경: 작년이랑 코스가 많이 다른 것 같다. 작년에는 나무도 많았는데 더 서밋은 뻥 뚫려있고 사막 느낌이 많이 나서 개인적으로는 작년보다 올해 코스가 더 편하다. 

김민규: 전반 후반이 느낌이 많이 다르다. 전반 코스는 짧은 홀들이 많았다. 버디 찬스가 조금 있는 것 같다. 후반은 전반에 비해 긴 홀이 많다. 전반에 타수를 좀 줄일 수 있으면 후반은 지키면서 찬스 왔을 때 버디 만들어야 할 것 같은 코스 세팅이다. 후반 2번 홀 파3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 난이도가 있는 파3로 경기 흐름에 아주 중요할 것 같다. 

서요섭: 코스 경험해보니 제 경기만 집중하면 충분히 찬스 있을 것 같다. 이번 코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파5에서 얼마나 찬스를 많이 가지고 버디를 만드는 지가 중점일 것 같다. 그리고 전략적으로 티샷 강약을 잘 맞추는 것도 이 코스의 특징을 살리는 것 같다. 

Q: 이번 주 목표는. 
김민규: 결과적은 목표는 톱10이다. 물론 더 잘하면 좋겠지만 이번 대회를 통해 나에 대해 알아가는 깨달음이 있을 것 같다. 좋은 결과를 통해서 자신감을 쌓고 싶다. 

서요섭: 일단 컷이 없기 때문에 하루 하루 열심히 치려고 한다. 그러면 충분히 탑10도 해볼 만 할 것 같다. 톱10안에 꼭 들고 싶고 하루 4언더씩 치는 것이 목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