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기업 셰브론, LPGA투어 첫 메이저대회 스폰서 참여...2022년 셰브론 챔피언십 개최
에너지기업 셰브론, LPGA투어 첫 메이저대회 스폰서 참여...2022년 셰브론 챔피언십 개최
  • 윤경진 전문기자
  • 승인 2021.10.06 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주년을 끝으로 사라지는 LPGA투어 메이저대회 ANA 인스피레이션. 내년부터 셰브론 챔피언십으로 열린다. 사진=LPGA(게티이미지)
50주년을 끝으로 사라지는 LPGA투어 메이저대회 ANA 인스피레이션. 내년부터 셰브론 챔피언십으로 열린다. 사진=LPGA(게티이미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메이저대회 스폰서가 바뀐다.

이에 따라 지난 7년간 지원해온 LPGA투어 첫 메이저대회 ANA 인스피레이션의 대회명은 사라진다. 다만, 일본의 항공회사 ANA는 LPGA투어를 지원한다.

LPGA와 IMG는 "에너지전문기업인 셰브론USA는 2022년부터 6년간 셰브론 챔피언십(Chevron Championship)의 새로운 타이틀 스폰서가 됐다"다고 밝혔다.

마이클 워스(Michael Wirth) 셰브론 회장 겸 CEO는 "셰브론은 전세계에서 가장 재능있는 선수들을 한 자리에 모으는 이 훌륭한 챔피언십의 타이틀 스폰서가 된 점이 자랑스럽다"며 "우리는 스포츠, 직장 그리고 사회에서 더 많은 최고의 여성들을 위해 LPGA 그리고 IMG의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스폰서십의 일부로서 셰브론은 2022년 챔피언십의 대회 상금을 60% 이상 증액한 500만 달러로 증액한다. 또한, 이 역사적인 메이저 대회에는 셰브론 챔피언십이 LPGA 투어 선두 선수들을 지원하고 참여시키며, 향후 챔피언십 계획과 발전의 중심에 있다는 점을 확실히 하기 위해 특별 선수 자문 위원회가 설치될 예정이다.

몰리 마르쿠스 사마안(Mollie Marcoux Samaan) LPGA 커미셔너는 "셰브론과의 파트너십을 발표하게 돼 더 없이 기대된다"며 "여성 리더들에게 영감을 주고 최고 수준의 기량을 선보이며 삶의 모든 면에 있어 다양함과 포용력의 중요함을 강조하는 LPGA의 힘을 믿는 또 다른 글로벌 기업을 우리의 스폰서 포트폴리오에 맞이하는 것은 우리에게 있어 진정 획기적인 일이 아닐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우리는 LPGA와 모든 선수들에 대한 셰브론의 남다른 헌신에 감사한다"며 "오래오래 성공적인 인연을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2022 셰브론 챔피언십은 2022년 3월 31일부터 4월 3일까지 캘리포니아주 랜초 미라지의 미션힐스 컨트리클럽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2023년부터 셰브론 챔피언십은 늦은 봄으로 일정이 조정된다. 장소도 휴스턴 지역으로 옮겨질 수 있다. 새로운 개최 장소는 향후 확정될 예정이다.

특히, 일정 조정으로 LPGA는 NBC Sports측과 장기적인 챔피언십의 공중파 방영 약속을 확보하게 됐다. 또한 휴스턴과 같은 주요 지역으로 이동하면 지역 사회와 셰브론 직원들의 엄청난 지지와 참여, 반응을 이끌어낼 것으로 전망된다.

셰브론, LPGA 그리고 IMG는 2022년 대회를 통해 랜초 미라지와 골프장이 대회 역사에서 보여준 중요한 역할을 기리기 위해 전념하고 있다. 미션힐스에서 오랜 세월 쌓인 전통과 추억들을 새로운 장소로 가져갈 것이다.

마르쿠스 사마안 커미셔너는 "우리는 가벼운 마음으로 이 개최지 변경을 하지 않았다. 데이비드 포스터(David Foster)와 다이나 쇼어(Dinah Shore)가 1972년에 이 대회를 만든 이후 우리 선수들과 전세계 골프 팬들의 가슴에 특별하게 자리잡아 왔다. 대회가 어디에서 개최되든, 미션 힐스에서 만들어진 역사와 함께 다이나와 그녀가 끼친 영향은 셰브론 챔피언십과 필수적으로 함께할 될 것이다. 우리는 ANA와 미션힐스의 엄청난 지원에 감사한다. 여성 스포츠의 역사 속에 발자취를 더하고 있는 수십년간의 전통을 기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2016년 대회 챔피언이자 LPGA 이사회에서 선수 이사로 활약하고 있는 리디아 고(Lydia Ko)는 "셰브론과 같은 글로벌 기업의 여성 골프 지원은 LPGA와 함께 하는 모든 이들에게 기대를 불어넣고 있다. LPGA, IMG와 함께 이 메이저 대회를 성장시키기 위한 그들의 열망은 우리 투어의 미래를 위해 놀랄만한 일이다. 우리는 2022년에 우리가 기념하고 즐길, 수십년 동안 미션힐스에서 만들어 온 사랑스러운 기억들을 앞으로 계속해서 더 많이 만들어 갈 셰브론 챔피언십의 새로운 장소로 가지고 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IMG의 에드 맥엔로이(Ed McEnroe) 골프 이벤트 부문 수석 부사장은 "우리는 셰브론을 미래가 보장된 이 역사적인 메이저의 타이틀 스폰서로 맞이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 함꼐하고자 하는 그들의 비전과 열정은 셰브론 챔피언십의 위상을 높일 뿐 아니라 대회 자체를 훨씬 뛰어넘는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우리는 ANA에 감사드린다. 지난 7년 동안 훌륭한 파트너였고 이번 팬더믹 기간 동안 항공 산업이 지난 18개월 동안 얼마나 심각한 영향을 받았는지를 고려할 때, 그들의 지지는 우리가 받는 것 이상이었다. 6개월 전 50주년을 맞이했던 이 위대한 챔피언십의 유산이 더욱 굳게 세워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셰브론 코퍼레이션(Chevron Corporation)

미국의 에너지기업. 1879년에 설립된 회사로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 라몬에 본사가 있다. 정부가 소유하지 않은 석유회사 가운데 세계 5위의 석유 회사. 전 세계 180여 개 국가에서 석유 및 가스의 탐사, 정제, 마케팅 및 운송, 화학제품 생산 및 판매, 전력 생산 등에 관여하고 있다.

셰브론은 또한 여섯 개의 슈퍼메이저 중 하나로 칼텍스, 텍사코, 스탠더드 오일 등의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다.

로스앤젤레스 북부에서 석유가 발견되면서 1879년 셰브론의 전신인 퍼시픽코스트정유회사(Pacific Coast Oil Company)가 설립됐다. 1901년 세워진 텍사스연료회사(Texas Fuel Company)는 나중에 텍사코(Texaco)가 변경됐다.

1984년 소캘이 걸프오일 사를 인수 합병하여 회사명을 셰브론으로 바꾸었다. 1992년 쉐브론은 천연가스 사업 부문을 다이너지의 전신인 NGC와 합병시켜 다이너지를 세웠다. 2001년 셰브론은 텍사코를 인수해 셰브론텍사코를 세웠다. 2005년 텍사코는 없애고 셰브론 브랜드만 쓰고 있다. 
셰브론은 2005년부터 5년 동안 미국 전체 기업들 가운데 최상위 5위 안에 계속 선정됐다. 주요 제품으로는 석유, 천연가스, 석유화학제품, 연료, 고무제품이 있다. 스타 마트, 엑스트라 마일, 레드우드 마켓, 타운 팬트리라는 브랜드로 편의점 사업도 하고 있다.

윤경진=뉴욕특파원